학부전공

전공소개 및 교육목표

전공소개

고분자·바이오소재전공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고분자 소재, 의료 및 바이오 소재 및 나노재료 등 21세기 한국의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재료를 다루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전공이다. 일본 및 선진국과 비교해 열세인 첨단 소재 분야의 기술력을 발전시켜 21세기 대한민국을 기술 강국으로 이끌고 갈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화학공학전공입니다. 이는 우리가 당면한 지속가능한 자원, 청정에너지, 그린 환경, 그리고 건강위생생활 등 산업영역을 열어젖히고 미래 지식문화사회로 나아갈 선도학문을 추구하는 학과입니다. 특히, 유기 소재(Organic Materials) 공학은 오염되지 않은 "Organic(올가닉)“ 자원을 기반으로 건강한 생활과 그린&클린 환경을 위한 맑고 건강하고 지속적인 산업을 이끌어가는 새로운 과학기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매년 50명의 전공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화학공학부 내 우수한 학생들의 유치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계속하고 있습니다

고분자·바이오소재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표

고분자·바이오소재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표고분자·바이오소재공학심화프로그램 교육목표를 순서대로 나열한 표
NO 프로그램 교육목표
1 고분자 및 바이오 소재공정 엔지니어로서의 전문지식과 창의적 설계능력을 배양한다.
2 복합학제적 팀 내에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배양한다.
3 종합적인 사고능력과 분석력,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한 지도력 및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한다.
4 미래과학기술을 이끌 연구자 및 기술개발자로서의 지속적인 신기술 습득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