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동아리

Chem-Net은 홈페이지에 관심을 가진 학부생들이 중심이 되어 1996년 여름 창설되었다. 창설된 후 `96 ∼`98년 학부 홈페이지를 제작하였고, 특히 `97년 겨울에는 총 학생회 홈페이 지를 제작하였다. 또 매년 2회의 공개강의 행사를 하고 있으며, `99년 2학기에는 정보검색 대회를 가졌다. 05년에는 홈페이지 사업으로 각종 회사와 교수님의 연구실 홈페이지를 만들었으며, 2006년에는 영남대학교 DISPLAY화공학부의 영문홈페이지를 제작하였다. 현재 40명의 정회원과 37명의 준회원 및 명예회원이 활동중인 Chem-net은 세계화·정보화에 발맞추어 끊임없이 발전하는 동아리이다.

TECHNE

테크네는 1968년에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전공 동아리로 창설되어 현재까지 33대에 걸쳐 400 여 명의 회원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40여 명의 재학생이 활동중이다. 매년 정기적인 자체 학술토론인 '에세이'를 통하여 정해진 주제에 따른 연구와 발표로 전공 지식을 습득해 가고 있으며, 학교 내에서 시행하는 각종 학술집회와 세미나에 참석하여 전공과 연계되는 지식도 확장하고 있다.

T.N.T

티엔티는 1991년 창단된 화공학부 내의 독서 토론 모임으로, 공대인들이 자칫 부족하기 쉬운 인문·사회계열의 논제를 두고 토론하며, 열심히 토론에 임하는 인원만 약 40명 정도가 된다. 매주 한 번의 모임을 통하여 주제 토론 회 및 독서 토론회를 가지는데, 힘든 학과 공 부와 꽉 짜인 수업 중에서도 마음의 여유를 가 지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있다. 아울러 선후 배간의 끈끈한 정을 유지, 발전시키는 친목도모 또한 열심인 건강한 동아리이다.

편집부

편집부는 학회지를 매학기 제작하여 학부 내의 크고 작은 일들을 학우들에게 알려주는 소모임이다. 한 달에 두 번씩 토론의 장을 열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을 주제로 토론함으로써 사회 전반의 일을 이해함과 동시에 자기발전 의 기회로 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새로이 학 부 Newsletter의 편집을 맡고 있다

A,H.A

디스플레이화학공학부의 ABEEK 길라잡이 역활을 하는 소모임으로써 지난 2000년 및 2004년 한국화학공학회가 주체하는 제1회 화학공학경연대회에서 수많은 대학들을 물리치고 우수상을 입상하였다. 현재 AHA는 화학공학경연대회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창업경연대회를 주 행사로 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활발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영어 및 전공에 관한 끈임없는 탐구를 진행하는 소모임이다. 향후 목표는 ABEEK의 위상을 드높이고 발전적인 ABEEK SYSTEM을 구현하는데 총력을 다 할 것이며 또한 회원들의 자질을 일정 수준으로 끌어올려 화학공학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